검색 전체메뉴
승가종 안내
社團法人 大韓佛敎 僧伽宗

사단법인 대한불교 승가종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요소식 사단법인 대한불교 승가종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계종 총무원, 2월15일 추가지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68회 작성일 21-02-17 09:49

본문

수도권 사찰 법회 참석 수용인원 20% 이내 제한

조계종 총무원, 2월15일 추가지침
2월28일까지 방역지침 준수 강조
조계종 총무원이 전국 사찰을 대상으로 2월28일까지 각 전각별 실내 참석 인원을 제한하는 지침을 내렸다.

조계종 총무원은 2월15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변동에 따른 사찰 지침’을 내리고 2월15~28일까지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지역인 서울과 인천, 경기 등 수도권 사찰에 대해 각 전각별 실내 참석 인원을 수용인원의 20% 이내로 제한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야외 공간은 개인간격을 반드시 유지해야 한다. 단, 천막을 설치할 경우 실내 공간의 방역 수칙이 적용된다.

수도권 이외 사회적거리두기 1.5단계 지역의 사찰은 각 전각별 참석 인원을 수용 인원의 30% 이내로 제한한다. 조계종은 수도권과 마찬가지로 법회시 반드시 개인간격을 유지하고 야외 공간을 활용하도록 지침을 내렸다. 천막 설치 경우도 수도권과 마찬가지로 실내 공간의 방역수칙이 적용된다.

조계종은 이날 방역지침 준수를 재차 강조했다.

전국 모든 사찰 경내에서는 기도와 예불, 집전 시에도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하며 출입자 명단관리 및 발열 체크를 반드시 실시해야한다. 또 매주 ‘방역의 날’을 지정해 사찰 시설과 물품을 소독하도록 했다. 실내 공간은 수시로 개방해 환기하고 손씻기 생활화, 손소독제 사용 등 개인위생도 철저하게 준수해 줄 것도 당부했다.

사찰에서 상주하는 대중들의 공양을 제외한 신도 및 외부인을 대상으로 한 대중공양과 공용 음수대 운영도 중단된다. 사찰에서 주관하는 각종 모임도 마찬가지로 중단되며 49재나 제사 등 장례의식은 전체 참선인원을 50인 이내로 제한된다.

임은호 기자 eunholic@beopbo.com